영어 공부할 때 문장 구조를 익히고 단어나 표현을 배우면 스피킹은 느는 것 같은데, 리스닝은늘지않는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많아요. 그 때 또 안들리는단어가많으면 ‘영어어휘가부족한가보다’라고 느끼는 경우도 있은데요.
영단어가 부족해서 안 들리는 경우보다는 ‘연음’과‘단어의음절’을제대로이해하고있지않은경우가더많아요. 이걸 배우면안 들리던 단어들이 훨씬 더 잘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. 그리고 리스닝이란 건 결국 스피킹에서 배운 문장구조, 단어, 표현을 연음과 음절이 담긴 소리를 통해 듣는 거예요.
이렇듯 스피킹과 리스닝은 함께 성장하는게 좋답니다! 그럼, 에스텔 쌤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서 배워봐요~!
❓English Quiz❓
‘해결하다’, ‘계획하다’, ‘진행하다’로 모두 쓸 수 있는 구동사는?!
‘해결하다’, ‘계획하다’, ‘진행하다’를 영어로 말할 때, 동사로 사고하는 것에 익숙한 우리는 solve(해결하다), plan(계획하다), proceed(진행하다)를 먼저 머리에 떠올려요. 물론 원어민들도 solve와 같은 동사로 ‘해결하다’라는 말을 해요.
그런데 원어민들은 구동사로도 표현하는데요. 이 구동사는 ‘운동하다’라는 뜻이 있어서 운동하다로 만 해석을 하면 ‘갑자기 왜 운동하는 이야기를 하지?’하고 고개를 갸우뚱할 수도 있어요.
답이 생각나지 않았다면 아래 영상에서 정답을 확인해 보시고 왜 그런 뜻으로 쓰는지 확인해 보세요!